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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 중에도 이름을 자주 부르자. 처음 명함을 교환한 후에도 몇 번 그의 이름을 부른다. 그것만으로『늘 인기있는 여자 왠지 끌리는 남자』가 될 수 있다.
감동적인 드라마를 보면서 남녀노소 눈물을 흘리는 이유는 무엇인가?
따라서 남자들의 방은 ‘남자’의 방이 아닌 ‘남자들’의 방이며, 개개인의 고유함 위에 ‘남성’이라는 성별을 덧씌우고 이를 내재화시키기 위한 가부장 사회의 장치다.
남자들은 왜 중요한 순간에 여자를 버리고 도망칠까?
새해에는 즐거운 결심을 해야 한다. 새해 첫날부터 백두대간 종주를 계획하거나 차가운 바닷물에 다이빙 하지 말자는 거다.
남자들은 왜 중요한 순간에 여자를 버리고 도망치는지, 남자들은 왜 사소한 일에 목숨을 거는지 등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남자들의 이야기를 총 4부로 구성하여 각각 남자의 관계, 열정, 부정적 감정, 변화를 키워드로 삼아 살펴보았다.
연애에 대한 이론과 수식어는 이제 포화상태에 이르게 되었다 하루에도 수많은 연애칼럼과 미디어들이 나무하고 있지만 소개팅에 대한 올바른 지침서가 없기에 검증되지 못하고 혹은 잘못된 남녀심리와 차이점을 배우고 그것이 진실이라고 믿게 되었다.
수십 가지 욕심 리스트가 적힌 배우자 기도문을 한없이 바라만 보는 그녀들, 신앙심이 1순위라고 말하면서 정작 연예인 급 외모를 찾는 그대들!
그와 달리 이 책에서 말하는 저자의 조언이 유효할 수 있는 점은 우리가 흔히 사소한 것이라고 치부해버리는 디테일한 것, 바로 그것이 바로 틈새이기 때문이다.
‘남자’의 방이 아닌 ‘남자들’의 방 | ‘남자’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디지털 세계의 남성화된 규범 | 수익을 창출하는 ‘남자들의 방’ | 변모하는 집단성? | 남자-되기의 과정에 개입하기
늘 보호받고 안전한 곳을 할당받아온 삶이 그녀들에게 순도 100%짜리 백마 탄 왕자의 환상을 심어놓은 것이다.
남자의 도전욕에 불을 붙이면서 잡힐 듯 잡히지 않고, 제대로 머리를 굴리면서도 향기가 느껴지는 여우가 되려면 남자의 얼굴 형태와 체형으로 기본 성격을 판단하고, 눈과 코, 입의 형태로 좀 더 세부적인 성격을 읽어낼 수 있어야 한다.
이제 서울은 서서히 고유의 밤을 만들어가고 있다. 북적거리는 술집 가득 모여 술잔에 빠진 개인의 꿈과 욕망이 건전한 교양과 의식의 재생을 가능케 하는 문화 속으로 흡수됐다. 거대 도시 서울은 역동적인 밤을 꿈꾸고, 끝없이 진화하고 있다. 24시간 유동하며 생동하는 문화의 불야성 시대, 이제 서울의 새로운 밤이 활짝 밝았다.
지난 100년 언감생심 서민들에겐 떫었을 꿈이었기에 밤문화의 빗장이 풀어지면서 밤은 낮처럼 밝고, 서민에게도 열려진 시공이 됐다.
여자친구와 기분 좋게 데이트를 하려고 목적지에 도착하였으나 그날 하필이면 쉬는 날이었다. 그곳은 집과는 한참 떨어진 자동차로 1시간 거리였는데, 그날 아무것도 못하고 데이트를 망친 기억이 있다.
하루 네 끼를 먹으며 살이 빠지길 바랄 수는 없는 것처럼 희망을 품고 싶다면 방법을 찾아라. 그리고 방법에 대한 충분한 검토가 있었다면 그 고단함을 견뎌내라.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연한 희망이나 대안 없는 절망이 아니라 희망의 근거를 만들어가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몇 년 전에 내게 내가 수년 후에 어떻게 여성을 만나고 유혹하는 지에 대한 책을 쓸 것이라고 말했다면, 나는 당신을 절대로 믿지 않았을 것이다.
나이보다 어려 보여 기분이 좋은 것도 서른아홉까지인 걸까? 그건 아닐 텐데 나의 마흔 살이 이렇게 부끄럽고 자괴감이 드는 이유는 뭘까?
모성애를 앞세워 마음을 안아주는 것이 유혹의 포인트!
가치관에 관한 질문은 서로 피하는 게 좋다고들 하지만 저는 생각이 조금 다릅니다. 시작하기 전에 서로의 가치관이나 성향에 대해 인지하는 게, 사랑을 시작할 만한 사람인지 판단하는 데 중요하다고 봐요.
둥근 얼굴- 포근함 뒤에 숨겨진 강한 호기심을 이끌어내라!
함께 생활의 리듬을 맞춰가는 기쁨.
식품위생법 시행령은 ““유흥종사자”란 손님과 함께 술을 마시거나 노래 또는 춤으로 손님의 유흥을 돋우는 부녀자인 유흥접객원을 말한다”
깨어나 이 모든 것이 진실이라는 것을 보고 느끼기.
권태의 심연에 다시 빠지지 않기를!
남자의 얼굴을 8가지 형태로 분류하고 그 기본적인 성격을 바탕으로 총 170여 가지의 상황을 설정하여 유혹하는 방법을 실감나게 설명한 여자용 실전 매뉴얼이다.
그러나 건강을 잃으면 가정이 무너지고 더 이상 돈을 벌 기회도 사라진다. 그러므로 건강을 챙기며 천천히 앞으로 나아갈 것을 제안한다.
나는 나의 여성들을 만나고 유혹하는 간단하고 효과적이며 정직한 메서드에 대해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다종다양한 방들에서 남성들은 여성을 희롱하는 행위를 ‘유희’라는 이름으로 ‘함께함’으로써 남자가 된다.
미래에 대한 불안이 30대보다 더 커지고, 더 가깝게 느껴지는데도 불구하고 말이다.
그래서 늘 친해지지 못해서 괴롭고 친한 사람이 적다고 괴로워하는 건 아닐까? 그런데 인간관계 중에 많은 경우가 얕고 넓은 관계다.
요즈음 젊은이는 싸움을 안한다. 싸움을 싫어하기 때문이다. 의견이 다르면 절충해 가며 더불어 살아갈 생각을 않고 그냥 떠나버린다.미련없이 가버린다.
이렇게 우리는 꿈틀거리니 참 이상하기도 하다! 감자를 곁들인 정어리가 도착해 일종의 몽상에서 날 끄집어내었다. 보졸레 포도주가 나오자 난 한 잔을 채웠다.
여우는 아무리 매력적인 여자가 옆에 있어도 절대 기죽은 티를 내지 않는다. 기죽은 티를 내는 것은 옆에 있는 60점짜리 여자를 120점으로 만드는 길이다.
계란형 얼굴- 차도남의 싸가지를 꺾어라!
우연히 되는 것은 하나 없고, 억지로 용을 써도 되는 게 거의 없는, 힘들게 직장생활을 하는 30대 남자들에게 힘든 건 모두 마찬가지이며 많이 다를 것 같아도 세상살이라는 게 모두 거기서 거기다라고 위로를 건넨다.
우리가 외로움을 느끼고 사랑하는 감정을 느끼는 이유는 무엇일까? 인간은 왜 태어났을까? 인간이 태어난 이유는 사랑하기 위해서 태어났다.
당신은 ‘특별한’ 사람은 아니지만 ‘세상에서 유일한’ 사람, ‘아무도 대신할 수 없는 독특한’ 사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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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말을 붙이면 마음은 당신이 그것을 소유한 것으로 받아들이기 때문이다. ‘내 수줍음’ ‘내 어리석음’ 대신 ‘내 결심’, ‘내 열정’, ‘나의 훌륭한 반전’이라고 말하라.
그들이 가정을 지키기 위해서는 쓰러져도 일해야 한다. ‘쓰러져도 일해라.’ 이게 그들에게 주어진 세상의 명령이다. 직장생활하랴, 집안 돌보랴, 재테크 정보 들으려 뛰어다니랴, 대한민국 젊은 가장의 몸은 남아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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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극적이지 않아서 자극적인 것들
물론, 단순히 내부 고발을 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는다. 저자 스스로 살면서 자신에게 목격됐던 에로티시즘적인 경험들을 고백하는 것으로 이어진다.
결혼의 좋은 점이 뭐냐고 물으면 “데이트 안 해도 되는 것”이라고 한다.
남자들은 그다지 헌신적이지도 않고 때로는 쌀쌀맞아 보이기까지 한 여자 앞에서 꼼짝 못하는 경향이 있다. 바로 여우 같은 여자 앞에서 말이다.
새해에는 즐거운 결심을 해야 한다. 새해 첫날부터 백두대간 종주를 계획하거나 차가운 바닷물에 다이빙 하지 말자는 거다.
외국 호텔을 방불케 하는 신혼집 인테리어와 아기자기하게 차려진 식탁, 꽃밭에 둘러싸여 다정한 포즈를 취한 신혼부부의 사진이 수만 장 떠오른다.
하여 호젓하게 밤문화를 논한다는 것 자체가 시대성을 간과한 오만한 사치로 비춰지기도 했다. 그러나 칠흑 같은 공기 속에도 엄연히 밤 생활, 밤문화라는 것은 존속됐다.
성공하는 남자는 거절도 잘한다. 자신의 소중한 시간을 어디에 어떻게 써야 하는지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 부조리극의 거장으로 꼽히는 외젠 이오네스코가 남긴 유일한 소설『외로운 남자』.
게다가 ‘2차’를 전제로 하지만 합법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산업으로 자리 잡은 유흥산업은 텐프로, 텐카페, 풀살롱, 하드코어 클럽 등 구별조차 힘들 정도의 촘촘한 라벨링을 통해 업종 간의 위계를 만들어놓고,
세상에서 그 을 떼어버려 매 순간마다 본원의 경이감을 되찾도록 투쟁하기.
저의 얼굴에 있는 웃음을 만들어 준 사람은 어느 왕입니다. 이 웃음은 온 세상을 덮는 절망을 상징합니다.
이름을 부른다는 건 그만큼 인간적인 관심이 있다는 표시다. 각별한 만남이라는 의미다.
성산업의 어느 업종이든 여자와 남자라는 이성애중심적 파트너 관계는 필수고, 자신을 고른 남성이 원하는 맞춤형 여성을 연기해 남성을 만족시키는 과정 전반이 사실상 ‘1차’라고 볼 수 있다.
특히 30대 후반인 저자의 나이에 죽음이라는 어려운 철학적 화두를 접근하고 해석하는 방식은 놀라울 정도로 정제되어 있다.
디테일은 개인의 내공을 단단하게 함으로써 근본적인 자질을 갖추게 할 뿐만 아니라 창의성을 발현하는 근간이 된다.
갓 태어난 아기를 혼자 두면, 아기는 누군가가 자신에게 관심을 보일 때까지 몇 시간이고 울어댄다. 아기에게는 ‘나는 관심을 받을 만한 가치가 있으니 분명 내게 관심을 가져줄거야’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같이 극적인 사연보다 오히려 ‘종이에 베인 듯’ 사소한 일들이 더 아프게 다가왔음을 이야기한다.
콜드어프로치는 일반남자들보다 더 매력적이여야 하며 더 세련되어야 하며 더 노련해야 만이 생존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소개나 사회적관계로 알게 된 여성도 유혹하지 못하는 남자는 정말 반성해야 한다.
‘부부 싸움은 우리만 하는 건가?’ ‘다들 알콩달콩 잘만 사는 것 같은데, 나만 이렇게 답답한 걸까?’
남자들이 여우한테 속는 게 아니라, 여우의 당당함 앞에서 맥을 못 추는 것이다.
‘처음처럼’이라는 게 뜯어내는 게 아니고, 뭔가 그 다음 장을 다시 처음의 마음으로 쓰는 것, 그래서 글씨가 좀 잘못되었더라도 뜯어내지 않고 다시 시작함으로써 결국 두꺼운 노트를 갖게 되는 그런 마음이 필요하다.
21세기 무한경쟁 시대에 살고 있는 사람들. 갈수록 치열해지는 이러한 시대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길은 없을까?
배우자의 외도, 고부 갈등…. 우리가 결혼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흔히 떠올리는 갈등은 이런 것들이다.
집을 나서기 전 술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찾아본다. 그리고 다음 날 새로운 여드름들이 얼굴을 뒤덮고 있는 모습을 상상해본다.
바쁘면 바쁘다고 할 수도 있는 거지 친한 사이에 뭘 이런 것까지 신경 써야 하냐고 되물을지도 모르겠다.
남자는 여자라는 타자를 만들고, 이 타자에게 우위를 점하는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다는 ‘이론’이 낱낱이 반영되고 있는 ‘현장’인 셈이다. 이 수많은 ‘남자들의 방’은 여성을 차별하고 배제하며 서로의 남성성을 확인, 승인, 관리하는 공간으로 기능한다.
절친에게 부탁해 당신이 술 취해서 보낸 문자 혹은 만취한 모습일 때 찍었던 사진을 데이트하는 도중 매시간 보내 달라고 한다.
“나는 신혼집 하면 남편이랑 싸웠던 생각밖에 안 나.”
지치고 힘들어도 오뚝이처럼 일어나는 30대 남자들의 유쾌한 낙법!
말을 놓지 않는다, 나대지 않는다, 구두가 깔끔하다, 예약한다, 돈을 쓸 줄 안다, 적게 먹는다 등 이 책에서 다루는 소재들은 일상생활에서 늘 마주하는 사소한 것들이다.
많은 사람들의 착각 중에 하나가 ‘개인사’를 얘기해야 친근하다고 믿는 것이다. 그러나 개인사는 민감한 부분일 수 있으니 함부로 화제로 꺼내는 것은 좋지 않다. 더구나 얕고 넓은 관계라면 더더욱 개인사를 얘기하기는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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